본문 바로가기

가상화폐

가상화폐 레이어2 코인과 종류

레이어 Layer는 하나의 표면이나 여러 표면 사이를 덮고 있는 막이나 층 혹은 겹이란 뜻으로 시스템 등 일부를 이루는 층을 나타내는 가상자산이 레이어코인으로 단계별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레이어2코인

 

 

 

 

특정장치나 시스템 등을 구성하는 기초가 되는 틀이라는 의미에서 플랫폼 platform 코인으로 불리며 블록체인 기반 가상 화폐 시장의 인프라를 제공하는 네트워크를 형성하는 기초가 되는 코인입니다.

 

 

 

 

네트워크 블록체인 레이어 코인 종류

 

레이어 0 단계는 네트워크 인프라를 갖춘 다른 모든 레이어의 기반이 되는 안정성과 신뢰성을 보장하는 역할을 하는 가상화폐로 하드웨어와 네트워크 프로토콜을 포함 노드 간의 전송과 연결을 담당합니다.

 

안전성과 보안성을 갖춘 레이어 0은 복잡한 암호기술로 데이터의 무결성과 탈 중앙화를 지키는 장점이 있지만 확장성이 단점으로 블록체인 기반 네트워크 규모가 커질수록 속도와 효율이 떨어질 수 있답니다.

 

레이어 0 코인은 폴카닷 DOT, 코스모스 ATOM, 아발란체 AVAX. 에이다 ADA 등로 볼 수 있습니다.

 

레이어 1 코인은 투명성과 보안성 불변성 등 을 담당하며 확실한 규칙을 통해 안정적인 네트워크를 가능하게 하지만 확장성에 문제가 있습니다.

 

레이어 1 코인은 이더리움 ETH과 비트코인 BTC 등으로 작업증명 방식과 지분증명방식을 사용하며 꾸준히 업그레이드 중입니다.

 

레이어 뒤에 붙는 숫자에 구분 없이 레이어 코인 종류를 확인할 수 있는 사이트를 첨부하니 참고하시고요.

 

 

 

레이어1 종류 확인하기

 

 

 

상위 100 가상화폐 순위 바로 가기

 

 

 

 

가상화폐 레이어 2 코인 종류

 

레이어 1의 성능 향상에 기야하는 레이어 2 코인은 블록체인 처리량을 늘리고 속도를 빠르게 하며 비용을 절감하고 가장 중요한 확장성을 해결하는데 주목합니다.

 

그래서 레이어 2 코인의 장점은 불록체인의 확장성을 향상할 수 있는 것이나 복잡성과 보안성은 개선할 부분으로 호환문제도 고려할 부분입니다.

 

라이트닝 네트워크, 플라스마, 롤럽, 사이드 체인 등의 기술적 설루션으로 비트코인과 이더리움의 문제해결을 위해 노력하는 가상화폐인데요.

 

아비트럼 ARB, 옵티미즘 OP, 폴리곤 MATIC, 루프링 LRC, 뱅코르 BNT, 신세틱스 SNX 등이 있습니다.

 

 

 

레이어2 종류  바로가기

 

 

 

 

 

 

 

[같이보면 좋은 정보]


 

폴리곤 MATIC 코인 호재와 전망

폴리곤 MATIC은 느린 속도와 확장성 개선 등 이더리움의 한계점을 개선하여 보안과 확장을 높이려고 개발된 암호화폐로 원래 명칭은 매틱 MATIC이었으나 2021년 2월 리브랜딩 되어 폴리곤이 되었습

gamja1469.tistory.com

 

업비트 던프로토콜 리퍼리움 마로 유의종목 지정

가상자산 거래소 업비트는 내부 평가에서 저조한 평가를 받은 던 프로토콜 DAWN과 리퍼리움 RFR, 마로 Maro를 정보제출 요구 및 유통량 관리 부실 등의 종합적인 사유로 유의 종목을 지정했습니다.

gamja1469.tistory.com